신용정보활용체제 

 

 

 

주식회사 온투인(이하 회사라 한다)은 회사의 내부통제기준6절에 따라 신용정보의 활용체제를 다음과 같이 수립·운용하고 있습니다.

 

1(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및 항목)

 ① 이용목적

  1. 연계대출 계약 및 이행 등

   가. 연계대출 계약의 체결 여부 판단을 위한 연계대출 심사

   . 연계대출 계약의 체결, 유지, 관리, 상담, 이행, 연계대출금 지급 및 관리 등

   . 계약서, 청구서 발송

  2. 고객관리

   .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 부정 이용 방지, 비인가 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,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, 고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

  3. 마케팅 및 광고 등의 활용

   . 신규 서비스(제품)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

   .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과 참여기회 제공

   . 고객만족도 및 시장조사

   . 연계대출 관련 상품 및 서비스 홍보, 이용 권유

   . 통계적 이용 등 내부 분석 및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활용

   . 연계대출 상담을 받거나 연계대출을 신청하였으나 연계대출이 이루어지지 않은 고객(이하 상담고객이라 한다)에 대한 연계대출 관련 상품 안내, 서비스 홍보, 판매 권유, 이벤트 참여 

여 기회 제공을 위한 목적

  4. 금융거래 설정 등

   .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여부 판단

   .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, 유지, 이행, 관리

   . 금융사고 조사, 분쟁 해결, 민원 처리

   . 법령상의 의무이행 등

  5. 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등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추적 및 검색

  6. 관련 법규에서 정한 경우

  7.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

 ② 신용정보 항목

  1. 개인식별정보 : 성명, 주민등록번호, 전화번호, 휴대전화번호, 주소, 직장정보, 사업자등록번호, E-mail

  2. 신용거래정보 : 연계대출, 보증, 담보제공, 현금서비스. (가계)당좌예금 개설내역, 카드론신용카드 등의 본 계약이전 및 이후의 실적을 포함한 거래 내용

  3. 신용능력정보 : 재산, 채무, 소득의 총액, 납세실적 등

  4. 신용평가정보 : 신용등급, 신용평점 등

  5. 신용도 판단정보 : 연체, 부도, 대지급, 신용질서 문란행위 등 신용정보 일체

  6. 공공기관정보 : 개인회생, 파산, 면책, 채무불이행 등재 등 법원의 재판·판결 정보, 각종 체납정보, 주민등록 관련 정보, 사회보험·공공요금 관련 정보 등

  7.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 로그, 쿠키, 접속IP정보 등

  8. 기타(금융)거래의 설정, 유지, 이행, 관리를 위한 상담,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

 

2(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)

 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신용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

, 법률의 규정에 의한 정보 제공과 기타 법령이 허용한 하부 위탁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신용정보를 제공합니다.

 ② 3자 제공현황은 회사의 '개인정보취급방침'을 통해 고객에게 안내합니다.


제3조(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과 신용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)
 

 ① 보유 및 이용 기간

   1. 회사는 고객의 신용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법령에 따른 신용정보의 보유,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신용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받은 신용정보의 보유, 이용 기간내에서 신용정보를 처리, 보유합니다.

   2. 상품서비스 안내 등과 관련한 신용정보는 수집·이용 동의일로부터 (금융)거래 해지 후 5년간 위 목적으로 보유·이용되며, (금융)거래 거절 또는 취소 시 지체함이 없이 파기됩니다. 단, 동의 철회 후에는 위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, 분쟁 해결, 민원 처리,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해서만 보유·이용합니다.

   3. 「국세기본법」, 「상법」,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,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관계 법령이 정한 목적을 위해서만 보유합니다.

     *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

      - 보존이유 :「국세기본법」, 「상법」,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

      - 보존기간 : 5년

    *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

      - 보존이유 :「국세기본법」, 「상법」,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

      - 보존기간 : 5년

    *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

      - 보존이유 :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

      - 보존기간 : 3년

    *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: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

 ② 신용정보 파기

  1. 파기 절차

     가. 회사는 고객의 신용정보를 제공받은 시점부터 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.

     나. 회사는 고객이 가입 해지를 요청하거나 신용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일정한 내부 절차를 거쳐 해당 정보를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합니다.

     다. 다만,「상,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관계 법령이 정한 목적을 위해서만 보유 및 이용합니다.

  2. 파기 기한

     가. 이용자의 신용정보는 신용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부터 5일 이내에 그 신용정보를 파기합니다.

     나. 신용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, 해당 서비스의 폐지, 사업의 종료 등 그 신용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신용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신용정보를 파기합니다.

  3. 파기 방법 :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.

  

4(신용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)

위탁업체의 현황과 업무내용은 회사의 '개인정보취급방침'을 통해 고객에게 안내합니다.


5(신용정보주체의 권리, 의무 및 그 행사 방법)
 

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신용정보에 대해 다음 각호에 대해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
 1. 본인신용정보 제공·열람 청구권

  :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표시하고 신용정보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 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 2. 본인신용정보 정정청구권

  :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신용정보회사 등 에게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 3. 본인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요구권

  : 신용정보주체는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제공한 내역에 대해 통보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 4. 본인신용정보 제공이용 동의철회권

  :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제공을 동의한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, ·무선통신, 서면 등을 통해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.

 

6(신용정보관리·보호인 및 보호 주관부서)

회사의 신용정보 관리 및 보호에 관한 제반사항은 신용정보관리·보호인이 주관하며 주관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. 

 

신용정보 관리·보호 주관부서: 경영지원팀

신용정보 관리·보호인: 경영지원팀장 

연락처: 070-4128-0970

E-Mail: jisung76@ontwo.co.kr